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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로그란?
일반 사람들이 자신들의 관심사를 언제, 어디서, 어떤 것이든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로 웹(web)과 항해 일지를 뜻하는 로그(log)의 합성어를 줄인 신조어 입니다.
웹사이트의 주인인 블로거(blogger)가 발행인이자 편집국장이며 기자이기도 한 인터넷상의 일인 언론사라 할 수 있습니다.
1997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하였으며 새로 올리는 글이 맨 위로 올라가는 일지(日誌) 형식으로 되어 있어 이런 이름이 붙여졌습니다.
블로그마케팅이란 무엇인가?
일반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ON/OFF Line 에서 다양한 검색/정보수집 활동을 합니다.
이 과정에서 어떤 곳에서 정보를 얻는지 통계자료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데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, 소비자들은 구매자의 추천 및 의견을 가장 신뢰하는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.
출저 :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 中
과거에는 신문, 잡지, TV, 라디오 의 전통적인 4대매체 광고가 모든 광고시장의 갑이었다면, 현재에는 100%에 가까운 PC보급율과 80% 이상의 스마트폰 보급율로 인해 구매자들의 추천, 브랜드 웹사이트, 온라인에 기재된 구매자의 의견이 전통적인 4대매체 광고보다 월등히 높게 조사되고 있습니다.
전체 인구의 80% 이상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언제,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원하는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되었기 때문입니다.
이런 시대에 가장 저렴하면서 효과적인 광고 방법이 없을까? 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, 그에 상응하는 광고 중에 최고가 바로 블로그마케팅 입니다.
출저 : 한국 인터넷 진흥원 소비자 조사 中
검색 후 가장먼저 클릭 하는 곳은?
블로그와 카페만 보셔도 50%가 넘는소비자들이 바이럴 광고를 접하고 계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
블로그마케팅 장점
-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가능
- 관리 및 업데이트 편의성
- 지속적 운영시 방문자수 유지
- 포스팅 개제 시 마케팅 진행 가능
- 홈페이지 개설 대비 저렴한 비용
- 이미지, 동영상 등 제한 없는 게시글 노출 가능
- 월 검색량, 전환율 분석을 통한 검색어 서치
블로그마케팅 기대효과
- 기존광고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높은 광고 효과 달성
- 긍정적인 정보 제공
- 업체의 신뢰도, 충성고객 확보 용이
- 정보 공감을 통한 소통
-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 증대!
- 진행 후 반영구적 효과 기대